색이다른 포켓몬의 정의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합니다.
일반적인 포켓몬과는 다른 색으로 이루어진 경우를 이로치(색이 다른)포켓몬이라 일컫고 있어요.
이로치 포켓몬은 매우 드물게 나타나기 때문에 보기 힘든 포켓몬이며, 색이 다르다는 점 외에는 일반 포켓몬과 완전히 동일해요.
일본 공식 명칭으로는 '색이 다름'이라는 뜻의 '色違い(이로치가이)'라고 불렀으며, 2~3세대까지는 우리나라에서 이에 대한 정식 번역이 없었기 때문에 일본어 발음을 음차해서 이로치가이 포켓몬, 또는 줄여서 이로치 포켓몬이라고 부르고 있어요.
색이 다른 포켓몬이라고 해서 매번 다른 색으로 출현하는 것은 아니고 각각 포켓몬마다 다른 색이 정해져 있어요.
스타팅 포켓몬, 전설의 포켓몬, 환상의 포켓몬도 색이 다른 포켓몬으로 발견될 수 있으며, 이렇게 색이 다른 포켓몬은 진화해도 다른 색을 유지합니다.
모든 포켓몬을 색이 다른 포켓몬으로 포획할 수 있는 건 아니에요!
색이 다른 포켓몬이 나오지 않도록 게임상에서 의도적으로 조정된 포켓몬들도 존재하며, 이러한 포켓몬들은 치트나 버그를 사용하지 않고는 색다른 형태를 얻을 수 없습니다.
*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로치의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잡을 수 없는 경우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로치 이미지는 일반 포켓몬 이미지에서 색상을 변경한 이미지이므로, 공식 이미지가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